법인소개
사부대중이 꿈꾸면
세상이 달라집니다.
우리 불교는 예로부터 신심(信心), 공력(願力), 공심(公心)을 바탕으로 중생구제를 실천하며
모든 이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고자 무명을 밝히는 등불이 되어왔습니다.
특히 사찰에선 이재민과 빈민을 구휼하고, 무의탁자를 보호하며 구호소의 역할을, 때로는 의료기관의 역할을 수행하며 다양한 불교복지활동을 실천해 왔습니다.
이렇듯 불교복지는 자비에 의한 구세(救世)의 서원이고, “민중을 고통에서 구하지 못하면 정각을 이루지 않겠노라”는 보살심의 실천입니다.
불교의 동체대비(同體大悲) 정신을 현대적으로 구현하고자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불국사복지재단은 전국 방방곡곡, 세계 각지에 있는 소외된 이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고 있습니다.
자비보살행의 실천이라는 일념과 자신을 낮추는 하심(下心)의 마음으로 인종, 사상, 연령, 성별, 지역 등의 조건에 국한되지 않고, 인간애와 생명존중 사상을 바탕으로 ‘차별 없는 세상,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불국사복지재단은 사부대중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잘하고 있는 것은 더 잘하도록 하고, 고칠 것은 고칠 것이며, 바꿀 것은 과감히 바꾸며 사회복지발전을 위해 나아가겠습니다.
모든 이가 한 마음으로 힘을 합치면 우리사회가 달라집니다. 뜻과 지혜를 모아 불교다운 불교, 존경받는 불교, 신심나는 불교를 만들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불국사복지재단 대표이사 종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