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복지뉴스

제목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발달장애인의 자립준비를 위한 금융교육 실시 및 후원금 전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7.26
첨부파일0
추천수
4
조회수
248
내용


지난 26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빈스님)에서는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의 사회공헌활동 및 후원금전달식이 진행되었다.

 

이날의 행사는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에서 마련한 행사로 대구은행 가족봉사단과 대학생봉사단의경주사랑 봉사캠프의 일환으로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발달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자립준비를 위한 금융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3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전달된 후원금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330명을 대상으로 간식세트를 제공하였으며, 지역장애인을 대상으로 스마트 융합 평생교육에 사용 할 수 있도록 교육 기자재 마련에 사용되었다.


발달장애인의 자립준비를 위한 금융교육은 DGB사회공헌재단의 대학생봉사단 10여명이 준비한 교육과정으로 발달장애인의 수준에 맞게 구성되었다. 1부는 화폐의 종류와 가치를 비교하고, 화폐를 계산하도록 교육하였으며, 2부는 마트형태로 꾸며진 교실에서 시장보기 체험 후 샌드위치를 함께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교육에 참여한 발달장애인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사회공헌활동을 격려하기위해 DGB금융지주 성태문 전무, 신우현 부장, 대구은행 용강지점 권영훈 지점장이 직접 방문하였으며,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경희 사무국장과 발달장애인 금융교육 현장에서 장보기와 샌드위치 만들기를 함께 체험하였다.

 

DGB금융지주 성태문전무는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직접 찾아 적극적으로 교육활동에 참여하였으며,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DGB가족봉사단과 대학생봉사단을 격려하였다. 매년 대구, 경상북도의 지역을 찾아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고, 금융그룹의 성격에 맞는 다양한 나눔활동을 기획하여 진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정빈스님은 경주지역을 방문하여 사회공헌활동을 준비해주신 DGB금융지주 성태문 전무를 비롯한 신우현 부장, 권영훈 대구은행 용강지점장에게 감사인사를 전하였다. 함께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한 가족봉사단과 대학생봉사단에게도 감사인사를 전하였으며, 경주지역, 나아가 경상북도에 이르기까지 지역사회의 나눔을 실천하여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의 여러 활동이 확대되기를 기원하였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빈스님)은 지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치료·교육·훈련·취업·문화·여가·체육·평생교육 등의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하고, 혁신기술을 이용하여 더 많은 장애인분들이 편리하게 복지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타 이용 상담 및 사회공헌활동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된다.
















4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