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복지관소식

제목

동국대학교 불교아동보육학과 재학생,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찾아 '동극 공연'으로 재능나눔 실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1.1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11
내용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불교아동보육학과(학과장 윤혜진교수)의 재학생 80여명은 지난 11월 12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찾아가는 재능 기부’ 활동으로 동극공연을 펼쳤다.

 

  2013년부터 올해로 6회째 진행되고 있는 재능나눔활동은, 동국대 불교아동보육학과의 정기학술제 발표를 위해 준비한 동극을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을 찾아 공연하는 것이다.


 


  ‘호랑이를 이긴 토끼’, ‘물괴물이 나타났다’라는 동극 두 편 및 아동국악공연 등으로 구성된 작품을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을 찾아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뿐만 아니라 지역의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 300여명을 초청하여 공연 하였다.



 

  학생들을 지도한 동국대 불교아동보육학과 윤혜진 교수는 “동국대학교 불교아동보육학과 학술제를 위해 재학생들이 몇 달간 준비한 공연을 학교에서만 공연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의 장애인과 어린이들에게 보여드리면 더욱더 뜻 깊은 교육활동이 될 것 이라 생각이 들었다. 지역의 어린이와 복지관의 장애인분들이 즐겁게 호응을 보여주는 모습을 보니 감동과 함께 교육자로서의 보람을 느꼈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또 함께 공연을 관람한 장애인분은 “몇해 동안 잊지 않고 복지관을 찾아와 대학생들이 국악공연, 연극공연을 해주어서 감사하다. 올해는 지역의 어린이들과 함께 공연을 보니, 조카, 손자들과 함께 공연을 보는 기분이 들어 기분이 더욱 좋았고 공연에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무척 감동적이었다.”고 말하였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종성스님은 지역사회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동국대학교 불교아동보육학과(학과장 윤혜진교수)의 재학생과 지도교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찾아가는 재능기부-동극공연’ 등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는 지역의 대학교 및 봉사단체가 늘어나 지역의 장애인들이 경제적인 부담 걱정없이 문화․여가․체육활동에 기회를 나눌 수 있도록 우리 복지관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의 대학교, 봉사단체, 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있는 분들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됩니다.




0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