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복지관소식

제목

동국대학교 불교아동보육학과 재학생,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 ‘재미있 Go 신나GO’ 동극공연으로 재능 나눔 실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12
첨부파일0
추천수
2
조회수
416
내용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불교아동보육학과(학과장 이수경교수)의 재학생 60여명은 지난 1112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재미있 Go 신나GO’ 동극공연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2013년부터 올해로 7회째 진행되고 있는 재능나눔활동은 동국대 불교아동보육학과의 정기학술제 발표를 위해 준비한 동극을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을 찾아 공연하는 것이다.


꼬리를 돌려주세요라는 동극 한 편 및 아동국악공연 등으로 구성된 작품을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을 찾아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뿐만 아니라 지역의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 300여명을 초청하여 공연 하였다.

 

학생들을 지도한 동국대 불교아동보육학과 이수경 교수는 동국대학교 불교아동보육학과 정기 학술제를 위해 재학생들이 몇 달간 준비한 공연을 학교에서만 공연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의 장애인과 어린이들에게 보여드리면 더욱더 뜻 깊은 교육활동이 될 것 이라 생각이 들었다. 지역의 어린이와 복지관의 장애인분들이 즐겁게 호응을 보여주는 모습을 보니 감동과 함께 교육자로서의 보람을 느꼈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또 공연을 준비한 동국대학교 이민진 학생은 “3년전에 대학교 새내기로 재능나눔활동을 참여하였다. 몇 달간 연습한 동극을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분들과 어린이들께 보여드리고 박수를 받을 때의 감동이 지금도 느껴지는 것 같다. 졸업하기 전 직접 공연하는 마지막 활동이지만, 후배들을 지도하여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 고 말하였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종성스님은 지역사회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동국대학교 불교아동보육학과(학과장 이수경교수)의 재학생과 지도교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재미있 Go 신나GO’ 동극공연 등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는 지역의 대학교 및 봉사단체가 늘어나 지역의 장애인들이 경제적인 부담 걱정없이 문화여가체육활동에 기회를 나눌 수 있도록 우리 복지관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의 대학교, 봉사단체, 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있는 분들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됩니다.



2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