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복지관소식

제목

2020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재가장애인 김장나눔행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2.0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597
내용




129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에서는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재가장애인 김장 김치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를 위해 준비된 김장김치는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회장 황인옥) 회원단체인 18개 봉사단체 500여명의 회원이 모은 후원금으로 기금을 마련하여 구매하였다.


2018년부터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된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경주시 사회적거리두기 사회복지시설 지침에 따라 여러 자원봉사자가 모여 김장을 진행하지 않고, 김장나눔관련 기금을 마련하고 공동구매하여 장애인복지관으로 후원하고 지역의 장애인 80가정에 직접 배달을 하도록 하였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 황인옥회장은 경주시 천북면 소재 다올(이규호 대표이사)을 방문하여 지역장애인 가정에 전달할 김장김치의 재료를 직접 선정하고 생산과정을 확인한 후 주문을 하였다. 다올의 이규호 대표이사도 지역의 봉사단체에서 진행하는 좋은 행사에 보탬이 되고자 주문형 김치생산과 공동구매를 지원하였다. 또한 이날의 행사를 위해 경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옥순)에서는 김치 10킬로 7박스를 후원하였다.

 

이날 후원된 김치는 모두 10Kg 87박스로, 경주지역 장애인 80가정에 전달 될 예정이다.

 

서포터즈 황인옥회장은 “2018년부터 진행된 행사가 올해 세 번째에 접어든다. 코로나 19로 인해 봉사활동이 제한되고 있어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발상의 전환으로 작년보다 더 많은 기금을 모금하였고, 지역의 김치생산업체와 새마을부녀회 등의 도움으로 더 많은 지역 장애인에게 김장김치를 나눌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겨울이면 외부활동이 불편하여 고립되는 장애인가정이 코로나 19로 더욱 고립감을 느꼈을거라 생각된다. 특히 먹거리 걱정을 김장김치를 드시는 동안만이라도 덜었기를 바란다.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행사에 동참해준 지역의 여러봉사단체 회장님과 회원들께도 감사하다. 작으나마 지원이 필요한 곳은 열심히 도우며, 매년 김장나눔 행사가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종성스님은 복지관서포터즈 황인옥 회장을 비롯한 김장행사에 참여해주신 여러봉사단체 회장께 감사인사를 전하였고, 지역사회 장애인복지현장에서 묵묵히 뒷받침을 해주시는 여러 봉사단체의 회원분께 감사하다. 이처럼 지역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자분들의 노력과 도움이 많이 알려져,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와 기업이 늘어나 지역의 장애인들이 경제적 부담 걱정없이 건강한 생활을 지원 할 수 있도록 우리복지관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는 2001년 개관이래 장애인복지사업의 활성화와 지역의 봉사단체의 네트워크강화를 위해 조직되어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대 회장인 고위뫼 봉사단의 황인옥회장이 중심이 되어 경주시새마을부녀회, 기관차승무사업소 시나브로봉사회, 미래로봉사단, 우성금고여성회, 고위뫼, 신기루봉사단, 일오회, 화랑회, 원화회, 하나회, 선덕여성회, 자비회, 법원봉사회,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 개인택시불자회, 여성의용소방대, 서향회, 시민자치회가 참여하고 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의 대학교, 봉사단체, 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있는 분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됩니다.

 

이날 부대행사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하고 있는 다락(多樂)공방 With 블로그 사업의 다락공방 체험교실이 진행되어 디퓨저만들기, 석고방향제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설명과 함께 키트를 제공하였다.



















0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