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사진

제목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재가장애인 김장나눔 행사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1.27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809
내용


 지난 1127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에서는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재가장애인 김장 김치나눔행사는 실시하였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는 황인옥 회장을 중심으로 복지관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봉사단체인 고위뫼 경주시새마을부녀회 기관차승무사업소 시나브로봉사회 미래로봉사단 우성금고여성회 신기루봉사단 일오회 화랑회 원화회 하나회 선덕여성회 자비회 법원봉사회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 여성회 경주개인택시불자회 여성의용소방대 서향회 시민자치회가 회원단체로 참여하고 있다.

 

 이날의 김장나눔행사를 위해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회장 황인옥) 18개 회원단체에서 모은 후원금으로 김장김치 양념재료를 구매하였고, 80여명의 자원봉사자는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김치 양념을 만들고 버무리는 활동을 함께하였다.


 특별히 경주시장 부인 김은미여사가 이날의 행사를 격려하기 위해 복지관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에 동참하는 모범을 보였다.

 

 2018년부터 올해 네 번째로 진행된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예방접종 완료자만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였으며, 실내방역 및 소독을 거친 후 김장담그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10Kg 150박스로 담아 지역장애인 100가구에 각 자원봉사단체에서 직접 배달을 하였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 황인옥회장은 지역장애인에게 전달될 김치를 맛있게 양념하기 위해 직접 속재료를 검수하고 육수를 우려내어 어머니의 손맛이 있는 최고의 김치를 만들고자 준비를 하였다.

 

 서포터즈 황인옥회장은 “2018년부터 진행된 행사가 올해 네 번째에 접어든다. 매년 모금하는 기금이 증가되고 있어, 더 많은 지역장애인에게 김장김치를 나눌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갑자기 찾아온 한파에 외부활동이 더욱 고립되는 장애인가정에 김장김치 한통으로 따뜻한 온기가 전달되길 바란다. 이제는 서포터즈의 대표적인 지역사회공헌활동이 된 김장나눔행사가 앞으로도 지속될 수 있도록 지역의 여러봉사단체 회장님과 회원분께 많은 도움을 부탁한다. 작은 나눔으로 큰 행복이 돌아오는 봉사활동을 여러분들이 경험하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종성스님은 복지관서포터즈 황인옥 회장을 비롯한 경주시장 부인 김은미여사와 여러봉사단체 회장께 감사인사를 전하였고, 지역사회 장애인복지현장에서 묵묵히 뒷받침을 해주시는 여러 봉사단체의 회원분께 감사하다. 이처럼 지역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자분들의 노력과 도움이 많이 알려져,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와 기업이 늘어나 지역의 장애인들이 경제적 부담 걱정없이 건강한 생활을 지원 할 수 있도록 우리복지관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는 2001년 개관이래 장애인복지사업의 활성화와 지역의 봉사단체의 네트워크강화를 위해 조직되어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대 회장인 고위뫼 봉사단의 황인옥회장이 중심이 되어 경주시새마을부녀회, 기관차승무사업소 시나브로봉사회, 미래로봉사단, 우성금고여성회, 고위뫼, 신기루봉사단, 일오회, 화랑회, 원화회, 하나회, 선덕여성회, 자비회, 법원봉사회,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 여성회, 개인택시불자회, 여성의용소방대, 서향회, 시민자치회가 참여하고 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의 대학교, 봉사단체, 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있는 분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된다.






























1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