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복지관소식

제목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경주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에 경주시 장애인 이동권 향상을 위한 ‘장애인 이동지원 차량’전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4.04
첨부파일0
추천수
2
조회수
416
내용







지난 331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는 경주시 장애인들의 이동권 향상을 위해 3,700만원 상당의 스타리아를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불국사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차량 전달식은 경주시청에서 열렸으며,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하여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종성스님, 국제라이온스협회 김세용 총재, 박용환 상임고문, 최혜자 사무총장, 최성훈 재무총장, 박노진 총재특보, 권진택 총재특보, 이명숙 총재특보, 박정희 지역위원장, 이은우 1지 대위원장, 안재운 2지 대위원장, 박성규 3지 대위원장, 박세왕 사무국장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받는 차량은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불국사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경주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에 전달되었다. 차량은 장애인 이동 편의 복지 증진과 장애인복지시설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사용될 것이다. 특히, 경주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의 외부활동, 지역사회시설이용, 이용인 이동지원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차량 전달을 위해 경주시를 찾은 국제라이온스협회 김세용 총재는우리 경주 지역의 장애인분들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차량이 부족해 장애인 이동지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국제라이온스협회 김세용 총재의 취임과 함께 지역의 장애인 편의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였고, 차량지원 뿐만아니라 운영비도 함께 지원해주기를 부탁하였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종성스님은 지원받은 차량은 복지관 이용자들의 날개가 되어 줄 것이다. 주간보호센터 발달장애인 이용자들이 특히 외부활동을 좋아하고 즐거워한다. 지원받은 차량을 타고 지역사회시설를 경험함으로써 자립생활을 도모 하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경북)지구 측의 차량 지원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오는 4월부터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인 평생교육지원사업으로 생활요리, 동화요리, 한궁, 떡만들기, 원예활동, 구움과자, 감정코칭, 방송댄스, 메타버스 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지역 장애인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은 지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치료·교육·훈련·취업·문화·여가·체육·평생교육 등의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타 이용 상담 및 사회공헌활동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된다.

2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