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복지관소식

제목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18회 희망톡! 재활톡! 나눔톡! 페스티벌 성황리에 열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0.20
첨부파일0
추천수
12
조회수
313
내용


지난 1020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에서는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후원자, 지역주민이 다양한 체험활동과 다채로운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18회 희망톡! 재활톡! 나눔톡!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가 함께 주최하고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 경북대구낙농농협 용강지점, 굿모닝병원, ()성림문화재연구원불국사, 분황사, 보성마트, 보현사,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등이 후원을 하였다.

 

올해로 열여덟번째로 진행되는 희망톡! 재활톡! 나눔톡 페스티벌은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공연, 체험활동 부스, 행복운동회으로 준비되었고 지역주민 1천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앞서 진행된 기념식에서는 경주시 이규익 시민행정국장, 김헌덕 경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복지증진에 기여한 후원자, 자원봉사자 단체, 이용자에 유공자 표창이 진행되었다. 수상자는 총 6명으로 경주시장상으로는 태극음식문화원 대표 김근혜, 이용인 노윤미님이 수상하였으며, 국회의원상으로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 신기루봉사단의 김창섭님이 수상하였다. 경주시의회 의장상으로는 우성금고여성회(회장 이영태), 자원봉사자 김종호님이 수상하였다.

 

기념식에 이어 행사 참가자 전원의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를 위한 염원을 함께 외치는 특별 퍼포먼스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여한 분들께는 1천 인분의 뷔페식 식사가 무료로 제공되었으며, 기념품(홍게 간장, 핑크 솔트 세트)이 증정되었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1LG 43인치 TV, 2등 세탁기 18KG, 3등 공기청정기 그 외 상품으로는 건조기,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청소기 등 풍성한 상품이 제공되었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는 오후 공연에는 장월중선류 가야금 병창 보존회에서 멋진 가야금 병창 연주가 펼쳐졌으며 포항 민속예술단의 화려한 공연을 선보였다. 행복운동회에서는 이용자 및 종사자, 지역주민들이 한마음으로 청팀과 백팀으로 나뉘어 행사 참여자 모두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가 진행되는 경주시장애인체육관의 앞마당에는 신라복식 체험 및 즉석 사진 촬영, 상상누림터(실감형 콘텐츠 체험), 취업상담(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 평생교육 나눔 활동(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공감당나눔과 소통활동), 경주국립공원사무소(탄소흡수 식물심기 및 페이스 페인팅) 등의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참여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는 시간이 되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복지관의 가장 큰 행사인,‘18회 희망톡! 재활톡! 나눔톡!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후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경주시, 경주시 국회의원, 경주시의회, 대한불교조계종 불국사복지재단, 여러 단체들과 자원봉사자 단체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특히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 경북대구낙농농협 용강지점, 굿모닝병원, ()성림문화재연구원불국사, 분황사, 보성마트, 보현사,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DH유통 등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매년 행사를 실시하지만 올해 특히나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이용자분들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해 더욱 현장의 열기가 뜨거웠다. 또한 행복운동회에서 청팀과 백팀이 열심히 겨루기를 하며 즐기는 모습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이용자와 지역주민, 자원봉사자들의 더욱 즐겁고 행복한 화합이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은 지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치료·교육·훈련·취업·문화·여가·체육·평생교육 등의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기타 이용 상담 및 사회공헌활동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된다.




































12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