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복지관소식

제목

경주한의사회 소속 경주가온자리 한의원과 연계하여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무료 한방진료'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21
첨부파일0
추천수
2
조회수
99
내용

지난 21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에서는 경주시한의사회(회장 김중오)와 연계하여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 한방진료를 진행하였다.

 

이날의 봉사는 경주시한의사회(회장 김중오) 회원인 경주 가온자리한의원 김미주 한의사를 비롯하여 울산 가온자리한의원 성현호 한의사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복지관을 이용하는 고령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펼쳤다.

 

복지관에 마련된 임시 진료실에서 척추·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근골격계 환자 2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하였다. 진맥, 침술, 부황치료와 함께 맞춤형 건강상담, 한약처방 등 종합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경주시한의사회는 노인성질환 및 장애로 인해 활동에 제한이 있는 복지관 이용자분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한방 의료지원을 펼치고 있다.

 

이날 의료봉사활동에 참여한 김미주 원장은 "5년전 부터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동문이자 남편인 성현호 한의사와 함께 전국 가온자리한의원 및 중경학회 회원들과 부산 소아영아 재활원, 경기도 소망의 집 장애인 봉사활동을 이어가던중 경주시한의사회에서 장애인복지관에서 한방의료봉사를 시작한다고 좋은 뜻으로 참여하게 되었다."며, "진료를 받은 어르신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매월 1회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 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 지역장애인의 건강을 위해 한방 의료봉사를 지원해주신 경주시한의사회 김중오회장께 감사인사를 전하였고, 매월 복지관을 방문하여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김미주 원장, 성현호 원장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에 널리 알려져 오늘과 같은 의료봉사활동에 동참하는 분들이 늘어나기를 부탁하였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은 지역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치료·교육·훈련·취업·문화·여가·체육 등의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장애인의 사회통합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의 대학교, 봉사단체, 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있는 분들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된다.



 

2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